본문 바로가기
기타

신용사면 대상자 사전알림 방법 ㅣ 대출 카드 연체자 연체기록 지우는 방법

by 소개해주는 루다 2024. 2. 22.

 

 

 

신용사면은 일정 기간 내 연체가 발생한 이력을 지워주는 혜택으로 대출 및 카드 연체자가 자신의 연체 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용사면 대상자와 사전 알림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신용사면 대상자는?

 

 

 

신용사면 대상자
신용사면 대상자

이번에 진행되는 신용사면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2021년 9월 1일 ~ 2024년 1월 31일 사이 발생한 연체 금액이 2천만 원 이하인 개인 또는 개인 사업자
✌ 2024년 5월 31일까지 연체 금액을 전부 갚은 개인 또는 개인 사업자

 

위 두 가지 사항 모두 충족을 하는 사람이 신용사면 대상자로 선정됩니다.

2024년 신용사면은 3월 12일(화요일) 출시 예정인데요. 현재 토스뱅크에서 신용사면 서비스가 출시되면 알람을 보내주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하여 쉽게 사전 알림 서비스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사면 사전알림 등록 바로가기

 

 

신용사면 사전알림 등록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측 하단 전체 클릭 → 내 신용점수  → 소액 연체기록 정부에서 지워주는지 보기 클릭 → 사전알림 등록 

신용사면 혜택은?

 

 

 

신용사면 혜택은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연체 이력 정보가 삭제됩니다.

연체는 단기연체와 장기연체로 나눌 수 있으며, 두 연체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단기연체 장기연체
연체기간 3개월(30일 ~ 90일) 미만 3개월(90일) 이상
금액 30만 원 이상 100만 원 이상

 

자신의 연체 기록을 확인하고 싶다면 신용평가사인 'KCB' 또는 'NIC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두 신용평가사 모두 유료로만 확인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신용 점수가 평균 39점 상승이 예상됩니다.

연체 이력은 개인의 신용 점수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이번 신용사면을 통해 KCB 기준 신용 점수가 평균 39점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최대 544점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대출 및 신용카드 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연체 이력은 대출 및 신규 신용카드 발급 등 금융 서비스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신용사면을 통해 이러한 금융 서비스를 더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사면 주의사항

 

 

 

 

2024년에 진행되는 신용사면의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천만 원이 초과한 연체 채무, 2024년 2월 이후 발생하는 연체 금액은 제외됩니다.

2. 전액 상환 후 신용정보원 또는 신용평가회사에 삭제 신청이 필요합니다.

3. 사기, 비자금 조성 등 악의적 채무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용사면은 카드나 대출 연체 기록이 있는 저신용자들이 더 많은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혜택인데요. 지난 2021년 코로나19로 인한 신용사면 이후 진행되는 신용사면은 많은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아직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정식으로 출시가 되면 정확한 내용으로 다시 수정하겠습니다.

 

신용사면 대상자 사전알림 등록
신용사면 대상자 사전알림 등록